문화포털
20년의 전설, ‘노트르담 드 파리’ 마지막 티켓 오픈 임박
기사입력 2025.08.12.오후 03:35
2005년 ‘노트르담 드 파리’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처음 선보인 이래 단 30회 공연 만에 8만 관객을 동원하며 세종문화회관 역사상 최단기간 최다 관객 동원 기록을 세웠다. 이후 꾸준한 내한 공연과 라이선스 공연을 통해 한국 관객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지금까지 누적 관객 수 160만 명을 넘어서는 흥행 기록을 달성해왔다. 이번 20주년 기념 공연은 그러한 역사적 성과를 기반으로 새로운 무대를 선사하며, 프렌치 오리지널 뮤지컬로서의 예술성과 상징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자리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불멸의 고전 ‘노트르담 드 파리’를 원작으로 한다. 15세기 파리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를 둘러싼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불구의 종지기 콰지모도, 냉혹한 성직자 프롤로, 그리고 용맹한 근위병 페뷔스라는 세 남자의 엇갈린 사랑과 인간 내면의 욕망, 편견, 사회 부조리를 무겁지만 아름답게 그려내며 관객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낸다.

이 작품은 ‘대성당의 시대’, ‘아름답다’ 등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키며 전 세계 15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사로잡은 명실상부한 뮤지컬 클래식으로 자리 잡았다. 국내에서는 20년 넘게 스테디셀러로 사랑받으며 뮤지컬 팬뿐 아니라 대중에게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번 20주년 공연에서는 원작의 상징적인 배우 중 한 명인 다니엘 라부아가 프롤로 역으로 무대에 올라 더욱 특별함을 더한다. 다니엘 라부아는 전 세계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주역으로, 이번 공연이 그의 사실상 마지막 내한 공연이 될 가능성이 높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노트르담 드 파리’ 20주년 기념 공연은 원작이 지닌 깊은 감성과 인간 내면을 파고드는 서사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 무대와 음악, 배우들의 열연으로 다시 한 번 한국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20년의 시간 동안 쌓인 명성과 감동이 집약된 이번 공연은 뮤지컬 팬뿐 아니라 처음 접하는 관객에게도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에서의 공연은 9월 3일부터 27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되며, 마지막 티켓 오픈은 11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티켓 예매는 공연의 인기에 힘입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이번 기회를 통해 ‘노트르담 드 파리’의 깊은 감동과 명작의 진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노트르담 드 파리’는 지난 20년간 한국에서 꾸준히 사랑받으며 뮤지컬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이번 20주년 공연을 통해 다시 한번 그 위상을 확인하는 동시에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예정이다. 빅토르 위고의 고전을 아름답고 무겁게 재해석한 이 뮤지컬은 한국 관객들에게 시대를 초월한 감동과 메시지를 전달하며, 뮤지컬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BEST 머니이슈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