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포털
가면 속 슬픈 운명..뮤지컬 '팬텀' 10주년, 박효신 합류로 기대감 UP!
기사입력 2025.03.28.오전 11:48
가스통 르루의 소설 '오페라의 유령'은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이야기다. 하지만 '팬텀'은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동명 뮤지컬과는 완전히 다른, 극작가 아서 코핏과 작곡가 모리 예스톤의 손에서 새롭게 탄생한 또 하나의 걸작이다. 1991년 초연된 이후, '팬텀'은 흉측한 얼굴을 가면 뒤에 숨긴 채 오페라 극장 지하에 숨어 사는 천재 음악가 '팬텀'의 고독한 삶과 비극적인 사랑을 더욱 깊이 있고 섬세하게 그려내며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15년, 드디어 한국 땅을 밟은 '팬텀'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웅장하고 화려한 3층 구조의 무대 세트는 파리 오페라 하우스의 웅장함을 그대로 재현하며 관객들을 압도했고, 팬텀의 과거를 보여주는 아름다운 발레 장면은 작품의 예술성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처럼 '팬텀'은 특유의 매력적인 요소들로 한국 뮤지컬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10주년 기념 공연은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은다. 주인공 '팬텀' 역에는 박효신, 카이, 전동석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박효신의 합류는 2016년 공연 이후 무려 9년 만의 귀환으로, 그의 합류 소식만으로도 이미 뮤지컬 팬들 사이에서는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독보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무대를 장악하는 박효신이 과연 어떤 '팬텀'을 보여줄지, 그의 깊어진 연기와 해석에 대한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팬텀'의 음악적 뮤즈이자 순수한 영혼을 지닌 크리스틴 다에 역에는 이지혜, 송은혜, 장혜린이 캐스팅되어 '팬텀'과의 애절하고 아름다운 로맨스를 펼쳐 보일 예정이다. 세 배우 모두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을 겸비한 만큼, 각기 다른 매력으로 크리스틴 다에를 표현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리 오페라 극장의 전 극장장이자 팬텀의 비밀을 알고 있는 제라드 카리에르 역에는 베테랑 배우 민영기와 홍경수가 캐스팅되어 극의 중심을 든든하게 잡아줄 예정이다. 또한, 형편없는 노래 실력에도 불구하고 질투와 욕망으로 가득 찬 마담 카를로타 역에는 리사, 전수미, 윤사봉이 출연하여 극에 긴장감과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EMK뮤지컬컴퍼니는 이번 10주년 기념 공연을 기점으로, 기존의 무대와 의상 등을 전면적으로 개편한 완전히 새로운 프로덕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혀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더욱 화려하고 강렬해진 무대, 새로운 의상과 함께 돌아올 '팬텀'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오는 5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가면 속에 감춰진 슬픈 운명, 그리고 그 속에서 피어나는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뮤지컬 '팬텀'이 10년의 깊이를 더한 감동으로 당신의 마음을 울릴 것이다. 놓치지 말아야 할 최고의 뮤지컬, '팬텀'의 새로운 막이 곧 오른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BEST 머니이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