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트럼프 vs 해리스 뜨거운 대선 토론..언론은 '해리스'에게 손들었다
기사입력 2024.09.12.오전 11:48
미국 대선후보 간의 첫 토론회가 10일 필라델피아의 국립헌법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맞붙었으며 ABC뉴스의 주관으로 90분간 진행되었다.토론에서는 경제, 이민, 낙태, 국가안보 등 여러 주요 이슈가 다뤄졌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현 바이든 행정부의 정책 실패를 비판하며 해리스 부통령에게도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불법 이민자 유입 문제를 강조하며 미국이 심각한 상황에 처했다고 지적했으며 물가 상승으로 인한 경제 악화를 바이든 행정부의 책임으로 돌렸다. 트럼프는 해리스가 이 문제에 대해 책임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해리스 부통령은 자신이 바이든 대통령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며 공격을 피했다. 또한 낙태 문제에 대해서는 여성이 낙태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며 강력한 입장을 보였고, 정부와 트럼프가 여성의 신체 자율권을 침해해서는 안 된다며 자신의 입장을 확고히 했다.
토론회가 끝난 후 언론의 반응은 엇갈렸다. CNN 등 진보 성향의 매체는 트럼프가 부진했다고 평가했으며, 트럼프의 발언이 실질적인 결정타를 갖추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반면 보수 언론은 해리스의 발언 중 일부가 거짓이라는 지적을 했다. 폭스뉴스의 브릿 흄은 토론 후 "해리스가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었다"고 평가하며 해리스가 트럼프를 효과적으로 공격했다고 분석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BEST 머니이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