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정치
                    
                
                
                尹 'MB'와 만찬 가졌다 '당정이 똘똘 뭉쳐야 한다' 강조
기사입력 2024.08.13.오전 11:10 윤석열 대통령이 이명박 전 대통령과 부부 동반으로 만찬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 부부도 함께했다. 만찬은 대통령 관저에서 약 3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윤 대통령 부부가 이 전 대통령 부부를 직접 영접했다. 두 사람이 공식 만찬을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명박 전 대통령과 부부 동반으로 만찬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 부부도 함께했다. 만찬은 대통령 관저에서 약 3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윤 대통령 부부가 이 전 대통령 부부를 직접 영접했다. 두 사람이 공식 만찬을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명박 전 대통령은 만찬 자리에서 "정권 재창출을 위해 당정이 하나가 되어 똘똘 뭉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극단적인 여야 구도 속에서 국민의힘이 야당과 마찬가지의 상황임을 언급하며 대동단결을 촉구했다.
또한 이 전 대통령은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당시 미국, 일본, 중국과 체결한 300억 달러 규모의 통화스와프 경험을 공유하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 방안에 대해서도 조언했다. 윤 대통령은 "소상하게 말씀하신 부분이 큰 도움이 된다"며 "다음에 다시 날을 잡아 상세하게 듣고 싶다"고 화답했다.
이 전 대통령은 한국수력원자력이 체코 신규 원전 사업 우선협상대상자가 된 것을 "엄청난 쾌거"라고 평가했으며, 윤 대통령은 이 전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UAE) 바라카 원전 건설 수주가 그 토대가 되었다고 화답하며 무너진 원전 생태계를 복원하겠다고 다짐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BEST 머니이슈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